춘천본사
대적광전, 석가탑, 다보탑 등 우주적 불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성전과 불탑이 있는 성지
현지사의 두분 큰스님은 2000년 5월 춘천 교외의 대성산 자락에 전각을 지어 지금의 대가람을 일구었고 대적광전. 석가탑, 다보탑을 조성 점안 하여 실제 부처님 세계와 링크 시켰습니다.
부처님 세계와 연결된 대적광전, 석가탑, 다보탑에는 절대세계의 부처님들께서 상주하고 현신하십니다.
춘천본사의 삼불보전과 대웅보전 또한 부처님들께서 머물러 계시는 성소입니다.
춘천본사는 부처님 정법을 펼치는 터전이며, 국운융창과 평화통일이라는 호국불교의 원력이 실현되는 요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전분원
아미타성전 - 아미타부처님 상주하시는 극락정토보살 배출의 관문
2009년 대전 도심 속 현대식 건물에 대전분원을 개원하였습니다.
개원과 함께 두 분 큰스님께서 아미타부처님을 점안 봉안하여 서방극락정토와 링크시킴으로써, 대전분원은 사바세계에 구현된 아미타부처님의 성지가 되었습니다.
대전분원은 신심 깊고 선근 있는 착한 염불행자들을 이끌어 극락정토로 인도하는 수행도량입니다.
대전분원 5층에는 대웅보전을, 4층에는 무량수전을, 1층에는 나한전을 조성하여 점안 봉안하였습니다.
1층 나한전에 모신 신통제일16나한과 500나한님들이 백일기도, 공양 올리는 불자들의 간절한 소원을 성취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대전분원에는 2010년부터 우리나라 최고의 불교교양대학인 현지사 영산불교대학을 개설하여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일본분원
일본 불자들에게 부처님 정법을 전파하는 도량
현지사 일본분원은 <21세기 붓다의 메시지>를 접한 한 일본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불심이 돈독했던 이 불자는 현해탄을 오가면서 큰스님 법문을 듣고 일본 불자들에게 정법을 전파하였습니다.
이 불자의 간곡한 요청으로 2015년 일본분원을 설립하였고 법사스님을 파견하여 대적광전을 조성하고 비로자나부처님을 점안하였습니다.
탱화에는 석가모니부처님, 관세음보살님과 지장보살님을 점안 봉안하였고 일본 불자들은 매일 석가모니부처님, 관세음보살님, 지장보살님 염불공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처님 계심을 믿고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하는 새로운 불교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진. 글/정법스님
댓글 없음:
댓글 쓰기